Listary 프로그램

유용한 도구|2019. 9. 20. 17:43

파일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이 왜 유용하게 사용되는지 한번 알아보자. 
어느 날 갑자기 내가 예전에 세미나 발표 자료로 썼던 문서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럴 때 우리는 어떻게 하는가?

 

1. 어디에 있지? 라는 생각을 한다.

2. 만약 어디에 있는지 모르면 디렉토리를 뒤지기 시작한다. 
3. 그렇게 뒤지고 또 뒤지고해서 내가 사용했던 PPT 자료를 찾게 된다. 

결국 파일을 찾긴 찾았지만 내 소중한 시간을 허비한 것 같다. 
그래서 Listary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이다. 
그럼 다시 내가 Listary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유저라고 가정하에 위와 같은 상황을 다시 재현해 보자. 

1. 키보드의 Ctrl 키를 두 번 누른다.

2. Listary 프로그램이 출력된다.

3. "세미나" 를 입력한 후 경로 화면에서 내가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여 이동한다.

4. 폴더 안에 있는 세미나 문서를 확인한다. 

이게 끝이다. 
이렇게 문서를 찾는데 소요된 시간은 몇 초밖에 되지 않는다. 

이런 기능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가 즐겨찾기 기능이다. 
자주 이동하는 디렉토리를 즐겨찾기에 등록하는 것이다.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1. Listary 옵션 설정으로 이동

2. 왼쪽에 "메뉴" 버튼 클릭 
3. 상단의 셀렉트 박스에 "즐겨찾기"로 지정 
4. + 버튼을 클릭한 후 "즐겨찾기 폴더" 를 선택 
5. 원하는 경로를 지정한다.


위와 같이 설정을 추가해 주면 다음과 같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즐겨찾기로 이동해 보자.

 

1. Ctrl 을 두 번 클릭하고 점 세개를 선택

2. 하트가 붙어있는 디렉토리를 선택

3. 내가 등록한 즐겨찾기 디렉토리로 이동하면 된다.


설치는 https://www.listary.com 페이지에 들어가서 "DOWNLOAD LISTARY FREE" 버전을 받으면 된다. 
해당 프로그램이 주는 이점을 잘 생각해 보고 유용하게 사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유용한 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RFID 리더기를 이용한 카드 복제 활용  (37) 2021.02.15
우리집에 NAS 구축하기  (3) 2020.11.01
동영상제작 프로그램 Wink  (0) 2009.03.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