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배의 법칙

독서|2023. 6. 5. 16:26

p.54

'절대로 목표를 줄이지 마라. 행동을 늘려라.' 목표를 하향 조정하고, 핑계를 만들고, 어려움을 모면하려고 들면 꿈을 포기하게 된다. 이런 행동은 당신이 궤도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신호다. 그럴 때는 다시 깊이 생각해보고 처음에 계산했던 노력의 양을 올바르게 조정해야 한다.

 

p.76

성공한 사람이 운이 좋아 보이는 건 성공이 자연스럽게 '더 많은' 성공을 낳기 때문이다. 그들은 목표에 도달함으로 마법과 같은 추진력을 만들어낸다. 이 추진력 덕분에 더 원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또 끝내 이루어낸다.

 

p.77

어떤 성공이 행운의 결과처럼 보인다고 해서 착각하지 마라. 운이 성공을 만들지 않는다. 성공에 완전히 몰입하는 사람이 인생에서 행운을 얻는다. 어떤 사람은 이런 말을 했다. "열심히 일할수록 운이 좋아진다."

 

p.80

성공은 윤리적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 '성공은 당신의 의무이자 사명이며 책임이다.'

나는 꼭 성공한다. 나는 성공해야 할 책임이 있다.

 

p.85

안타깝게도 사람들은 무슨 이유에선지 성공을 희소한 것으로 생각한다. 다른 누군가가 성공을 거두면 자신이 성공을 이룰 능력이 억제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성공은 단 한 명의 승자를 만드는 복권이나 빙고, 경마, 카드 게임이 아니다.

성공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전유물인 줄 알았다. 성공의 법칙은 이미 이 세상에 알려져 있다. 오직 그것을 행하는 자와 행하지 않는 자로 구분되어질 뿐이다.

 

p.88

경쟁의 개념에는 한 사람이 이기면 다른 사람은 패배한다는 의미가 들어 있다. 한 명의 승자만 가리는 것이 목적인 보드게임에서는 맞는 말일 수 있다. 하지만 사업이나 인생의 성공에서 이는 사실이 아니다. 훌륭한 선수들은 그런 제약 같은 것은 고려하지 않는다. 대신에 그들은 한계 없이 생각하며, 그래서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수준까지 도약한다.

 

p.101

일어난 모든 일의 원인을 자신에게서 찾아라. 심지어 자신의 통제력 밖에 있다고 생각했던 일까지 자신이 일으켰다고 가정하라. 그렇게 통제력을 발휘하고 책임감을 키워라. 사건들이 그냥 우연히 발생했다고 생각하지 마라. 모든 일은 당신이 한 일 또는 하지 않은 일 때문에 일어난다.

어떤 사건들이 일어나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으로부터 그 원인을 찾으려고 했다. 하지만 최근 강의를 들으면서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깨달은 바가 있다. 나로부터 그 원인을 우선 찾아야 한다라는 것이다. 내가 어떤 행동을 함으로써 그 사건이 발생되지 않을 확률이 높았다면 그것을 했어야 했다. 하지 않았다면 내 책임이다. 남 탓 하지 말고, 내 스스로에게 탓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p.107

틀림없이 당신에게는 아직 활용하지 못한 재능이 있을 것이다. 잠재력이 당신 안에 갇혀 있다. 당신은 탁월함을 향한 열망을 키웠으며 성공에는 한계가 없다는 사실을 잘 알게 됐다. 책임감의 크기를 키우고 당신에게 일어나는 법은 없으며 모든 일이 당신 때문에 일어난다는 신념을 갖고 살아라. 그리고 기억하라. '병신처럼 굴지 마라'

 

p.111

"성공을 이루려면 정확하게 얼마나 행동해야 하나요?" 내가 오랫동안 받은 질문이다. 모든 사람이 남들은 모르는 손쉬운 방법, 지름길을 찾는다는 사실은 별로 놀랍지 않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너무나 당연하게 지름길은 없다. 행동을 많이 하면 할수록 행운을 얻을 가능성은 더 커진다. 숙달되고 일관되고 지칠줄 모르는 행동만이 다른 어떤 방법보다 성공에 결정적 요소다.

성공을 하기 위해 공통적으로 나오는 단어 '행동' 기억하자.

 

p.127

엄청난 수준으로 행동하려면 안 좋은 꼬리표가 달리는 일이나 남들의 비난을 예상해야 한다. 당신이 큰 성공을 거두는 순간 당신만큼 행동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즉시 당신을 비난할 것이다. 당신의 행동 수준이 그들에게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p.128

그들은 엄청난 행동력을 발휘하며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을 가만히 놔두지 않는다. 그래서 엄청난 행동을 멈추게 하려고 할 수 있는 일은 다 한다. 올바른 마인드셋을 갖춘 사람들은 당신의 엄청난 행동을 본받아 따라 한다. 반면에 보통 수준의 사람들은 당신에게 시간만 낭비하고 있으며, 당신의 행동이 업계에서 통하지 않을 것이고, 고객은 돌아설 것이며, 당신과 함께 일하려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p.129

당신의 유일한 문제는 재능이 아니라 이름 없음이다. 당신의 시도가 성공하게 하려면 지속적으로 끈질기게 노력해야 한다. 엄청난 수준으로 행동한다 한들 당신이 피해를 보는 경우는 절대 없다. 오히려 언제나 당신에게 도움이 된다. 질보다 양이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면 돈과 권력은 저절로 따라오기 마련이다. 가장 많은 행동을 하는 사람이 가장 많은 관심을 끈다. 그리고 그들은 곧 최상의 결과를 얻는다.

'아직 실력이 좋지 않으니 나를 알릴 수 없어' 라는 생각은 하지 말자. 지금 이 상황에서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행동을 하며 나 자신을 홍보하면 된다.

 

p.163

내 관찰에 따르면 경쟁은 창의적인 사고력을 제한한다.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끊임없이 쳐다보게 만들기 때문이다.

 

p.166

남들이 따르는 합의된 규범에 따라 움직이지 마라. 어떤 집단이나 업계의 규칙, 규범, 전통은 새로운 아이디어, 더 높은 수준의 위대함, 그리고 지배를 방해하는 함정이다. 그저 경주의 한 참여자로 머무르려 하지 마라. 리스트 맨 꼭대기에 서려고 하라. 더 나아가 사람들이 방법을 찾을 때 유일한 해법으로 떠올리는 존재가 되고자 하라. 당신은 당신 영역에서 무소불위의 힘을 행사하겠다는 태도를 지녀야 한다.

나만의 방법이 중요한 이유, 다 안다는 착각과 자만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항상 더 좋은 방향과 더 좋은 아이디어에 대해서 생각해야 한다. 생각을 이럴 때 쓰지, 또 언제 쓰겠는가? 난 항상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한다. 난 그 순간들이 즐겁다.

 

p.168

어떤 영역에서 당신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하지만 그 영역에 들어갔다면 사람들이 이 영역 하면 당신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해야 한다. 내 말을 이해했기를 바란다. "아무도 나를 따라올 수 없다. 나는 사라지지 않는다. 나는 경쟁하지 않는다. 내가 곧 이 영역이다."

그래도 잘한다고 생각하는 정리의 영역. 기억력이 좋지 않아서 시작한 정리 습관이다. 정리하면 누구? 정리가 곧 나다.

 

p.181

"일요일은 나머지 6일을 열심히 일한 사람의 몫입니다."

6일을 열심히 일해도 일요일에 못쉰다. 아...이러면 안되는데, 쉴 땐 또 쉬어야 한다. 잘 생각하자. 오래하려면 쉬는 것도 잘해야 한다.

 

p.226

당신에게 "그만하면 충분해요" 라거나 "휴가 가서 좀 쉬어요"라고 조언하는 사람을 특히 조심하라. 아직은 쉬거나 샴페인을 터뜨릴 때가 아니다. 더 많이 행동해야 할 때다.

 

p.229

새로운 행동에 전념할수록 더 창의적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상상력의 한계가 사라지고 무한한 가능성이 쏟아져나오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 정말로 대단한 것은 창의력 자체가 아니다. 창의력을 불러일으키는 엄청난 행동력이다.

작은 행동이 더 큰 행동을 불러일으킨다. 새로운 행동안에는 새로운 생각들이 가득하다.

 

p.235

당신이 새로운 수준으로 새로운 행동을 시작하면 곧 두려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만약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사실상 적절한 행동을 충분히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두려움은 피해야 할 나쁜 것이 아니다. 오히려 반대로 당신은 두려움을 추구하고 느껴야 한다. 실제로 두려움은 올바른 방향으로 가기 위해 필요한 행동을 하고 있다는 신호다.

그 행동이 두렵냐? 망설여지냐? 하지 않아도 된다는 목소리가 머릿속에 울려퍼지냐? 정신차리고, 그냥 해라. Just do it.

 

p.247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일에 두려움을 느낀다면 이것은 고객에게 전화를 걸라는 신호다. 사장에게 말하기가 두려운가? 그렇다면 이것은 당당하게 사장실로 찾아가 시간을 내달라고 해야 하는 신호다. 대부분은 두려움을 도망가라는 신호로 여긴다. 하지만 당신은 그래서는 안 된다. 당신은 두려움을 '전진하라'는 신호로 받아들여야 한다.

두려움이 느껴지면 그건 용기를 내라는 신호다. 용기는 행동으로부터 나온다.

 

p.242

내가 아는 성공한 사람들 모두 어떤 행동이 가장 큰 보상을 안겨줄지 결정하는 지표로 두려움을 활용했다. 나는 기회 있을 때마다 내가 성장하고 확장하고 있음을 끊임없이 자각하기 위해 두려움을 활용한다.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새로운 행동을 하지 않거나 성장을 하지 않는 것이다.

 

p.300

당신에게 앙심을 품은 사람들에게 복수하는 최고의 방법은 당신 자신을 널리 알려 그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들기까지 당신과 당신의 성공을 보게 하는 것이다.

 

p.306

핑계를 댄다고 해서 상황이 달라지지는 않는다. 오직 진짜 이유를 찾아내야 상황을 바꿀 수 있다. 핑계는 자신의 삶과 그런 삶으로 인한 결과를 책임지지 않으려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노예와 피해자의 삶은 핑계의 연속이다. 그래서 그들은 남들이 쓰고 남은 것만 가지고 근근이 살아가는 운명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핑계 자체가 남 탓 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위에서 말했던 것 처럼 어떤 사건에 대한 책임은 우선 나로부터 찾아야 한다. '모두 내 탓이오!!'

 

p.316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행동을 똑같이 하는 것이다. 성공 역시 다른 기술과 다르지 않다. 성공한 사람의 마인드셋과 행동을 똑같이 그대로 하라. 그러면 당신은 스스로 성공을 창조할 수 있다.

 

p.330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말로만 계획을 이야기하고 정작 해야 할 일은 절대 하지 않는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최소한의 행동조차 안 한다. 성공한 사람은 자신의 미래는 행동을 얼마나 하느냐에 달렸다고 생각한다.

살면서 누군가가 행동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준 적이 없다. 아니지..어쩌면 들었는데도 내가 '행동' 이라는 단어에 무관심했거나 외면했을 수도 있다. 막연하기도 하고 귀찮기도 했으니 말이다. 앗! 남 탓 하려고 했네?

 

p.337

용기는 고민하고, 기다리고, 의문을 품는 사람의 것이 아니라 행동하는 사람의 것이다. 용기를 기르는 유일한 방법은 행동하는 것이다. 기술과 자신감은 훈련을 통해 키울 수 있지만 용기는 오직 '행동'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용기는 별거 없다. 닥치고 행동하면 된다. 움직여! 그리고 행동해!

 

느낀점

10배의 법칙이라..기준도 없이 10배 더 행동하라고 하니 잘 모르겠다.

10배 더 행동하고, 10배 더 생각하라고 한다.

내가 지금하고 있는 행동이 10이라면 100을 해야 한다라는 것이다. 하지만 산술적으로 내가 지금하고 있는 행동이 10이라고 단정 지을 수도 없다.

그냥 “시간을 갈아 넣어, 3시간만 자고 행동해!” 라는 말이 더 설득력 있게 들린다.

10배의 법칙이라는 제목에서 뭔가를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난 그 해답을 찾지 못했다.

대신 이 책에서 얻은 것은 행동의 중요성

행동을 통해서 지금보다 더 많은 성과 그리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자.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통령의 글쓰기  (0) 2023.06.20
일 잘하는 사람은 글을 잘 씁니다  (0) 2023.06.18
하루 15분 정리의 힘  (0) 2023.06.11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0) 2023.06.08
난독의 시대  (1) 2023.06.04
후회의 재발견  (1) 2023.06.03
몰입 Think hard!  (0) 2023.06.02
절제의 성공학  (0) 2023.06.01

댓글()